잡담

11년 4분기 자막 제작 예정 목록 및 트윈엔젤 하차 안내

유메르 2011. 9. 20. 03:13

자막 작업할 건 예전에 정했습니다만
요즘 시간도 없고 바쁘다 보니 포스팅을 못했었네요
4분기까지 열흘정도 밖에 안 남았기에 급하게 포스팅합니다


그 전에 일단 이제와서 뜬금없이 말씀드리지만
쾌도천사 트윈엔젤 자막은 하차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6화에서 제작이 멈춘 상태에서 계속 따라잡겠단 생각만 했습니다만
도저히 현재 상황으로는 따라잡을 상황이 아니기에
결국은 첫 제작 하차를 결정했습니다

솔직히 내용도 저랑 안 맞고 온리 성우만 보고 잡은 작품입니다만
원하는 성우는 나오지도 않고 도저히 제작이 힘들었네요
늦었지만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는 더 이상 제작 하차가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4분기는 복학 이후 자유 시간이 워낙 많이 줄었기에
1작품만 추가 제작할 예정입니다


persona4 the ANIMATION
10/06 金 25:30 방영

따, 딱히 호리에 유이가 치에 역으로 나와서 그런건 아, 아닙니다

솔직히 자막 제작은 애니화 발표 이후부터 결정한 사실입니다만
요일 발표가 좀 늦어서 계속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바빠서 포스팅을 못하고 있었네요

아시는 분은 아시는 플스 게임 원작입니다
게임을 워낙 재미있게 했기에
애니화 발표하자마자 이건 자막을 만들겠다고 결심했었네요

번역은 원작 정발 번역이 워낙 잘됐다고 생각하기에
이왕이면 정발과 비슷하게 가려고 합니다만
게임 한지가 언젠지 기억도 안 날정도로 오래됐고(...)
다시 플레이를 하고 싶어도 플2는 있지만 페4 소프트가 이미 없네요(...)
뭐 결국은 그냥 제 맘대로 번역하겠단게 되겠네요(...)



아무튼 이렇게 이번 4분기는 페4 하나만 추가로 잡을 예정입니다

이번 3분기에 토드롭, 고양이신, 신의 인형이 완결이기에

월요일 : 은혼
금요일 : 페르소나4, 아이마스
일요일 : 벨제바브

이렇게 1주 4자막을 작업할 듯합니다

아이마스를 잡았기에 페르소나가 이왕이면 금요일이 아니길 바랐는데
하필이면 금요일이네요(...)
일단 금요일 자막 우선도는 페르소나4, 아이마스 순입니다

페4는 처음부터 작업할 예정이었던 작품이고
아이마스는 충동적으로 잡은 것이기에 양해바랍니다
아마 페4는 토드롭 작업하던 금요일 새벽에 작업하고
아이마스는 평소대로 금요일 저녁에 작업할 듯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이렇게 말해놓고 저번 분기처럼
충동적으로 자막을 잡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이번 분기에 다작의 쓴맛을 봐서 만약 잡는다고 해도
1작품 이상은 추가로 잡지 않을듯하네요
현재 신작에 대해서도 전혀 조사를 하지 않은 상태이니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잡는다고 해도 평일 자막은 힘들고 주말 자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솔직히 1,2,3 분기 전부 노이타미나 방영 작품을 작업했기에
이번분기에도 작업하고 싶었지만 이미 금요일이 2작이니 포기합니다(...)

다만 현재 목표는 자막 수는 줄이더라도
자막의 퀄리티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아마 위의 1주 4자막이 확정이라고 보셔도 될겁니다
그래도 만약 잡는다면 이왕이면 치유물로 잡고 싶네요


아무튼 이번 4분기에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